![]() |
↑ 사진제공 :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은 2013년부터 각 시즌 별로 당시의 이슈들을 반영한 트렌드 컬러를 선정해왔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이번 봄·여름 시즌의 트렌드 컬러 테마를 ‘힐링’으로 정해 지속적인 경기 불황과 취업난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열정과 편안함 등을 표현하겠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선정한 ‘써니 레드’는 열정과 활동성을 표현하는 빨간색이다. 태양의 뜨거움과 에너지를 담은 뜻의 ‘써니 레드’는 현실에 지친 사람들에게 자유로움과 에너지를 충전시켜주는 느낌을 준다.
또 부드러운 여성미를 강조하는 ‘로즈 핑크’와 편안함을 표현하는 ‘오션 블루’도 유행 색상으로 꼽혔다.
롯데백화점은 선정한 트렌드 컬러 3가지를 매장 운영 및 마케팅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남성과 여성 패션 매장에 트렌드 컬러 제품들을 전면에 배치하고, 매장 디스플레이도 트렌드 컬러로 구성했다. 또 고객들에게 발송되는 광고물에도 대표 색상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우길조 MD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