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컨퍼런스’ 1월 행사 참가자들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2015년 1회를 시작으로 3회째 열리는 컨퍼런스에는 리얼스핀, 나라소프트, 맥스픽스임플란트, 집닥, 코코넛베이비 등 제조, O2O(Online To Offline), 육아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24개사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 페녹스 코리아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 모델을 소개한다. O4O는 온라인 기업과 오프라인 기업이 합병해 온라인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기업의 매출을 증대시키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이날 행사에서 성공사례 발표도 이뤄진다. 지난달 22일 열린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컨퍼런스’에서 만나 O4O 플랫폼에 합류하게 된 아우라와 알리미의 비즈니스모델
이 행사는 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하고 상생M&A포럼이 주관하며 기술보증기금, 코스닥협회, 벤처캐피탈협회, 페녹스코리아 등이 후원한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