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제품과 콘텐츠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들어섰다.
삼성전자 미주법인은 맨해튼 미트패킹 지역에 지상 6층, 1600평 규모의 ‘삼성 뉴욕 마케팅센터’를 개설하고 이날 개관 행사를 가졌다.
삼성전자는 “삼성의 기술과 미국의 문화를 접목시켜 소비자들이 삼성의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이 지역은 패션과 정보기술(IT), 광고, 미디어 기업이 밀집한 곳으로 뉴욕의 도심 공중 공원인 ‘하이라인 파크’와 지난해 이전 개관한 ‘휘트니 미술관’이 인접해 있다.
마케팅센터 가운데 사무 공간을 제외한 1층과 2층이 일반인에게 개방된다.
삼성전자의 기기를 통해 미국인이 좋아하는 패션과 기술, 요리, 음악, 스포츠, 웰빙, 예술, 엔터테인먼트 등 8개 분야를 체험토록 공간이 꾸며졌다.
‘가상현실 터널’은 가상현실(VR) 기기인 기어VR과 4D VR전용의자를 통해 새로운 영상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소셜 갤럭시 터널’의 경우는 바닥과 벽면에 설치된 300개의 모니터, 태블릿PC, 모바일폰의 스크린에 고객이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사진과 코멘트들이 일제히 나타난다.
중앙 무대 뒤에는 96개의 모니터로 구성된 대형 스크린이 설치됐다.
스크린에서는 고객의 셀피(휴대폰을 이용해 스스로 찍은 사진)가 재현되고, 각종 대형 이벤트 때 현장이 실시간 중계된다.
이 외에
TV와 생활가전에 대해서는 방문 서비스를 위한 상담과 수리신청을 받는다.
1∼2층은 평일 오전 11시∼오후 9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10시, 일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운영된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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