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시작됐던 짬뽕라면 열풍이 패스트푸드 시장에도 불었습니다.
짬뽕라면 버거까지 등장한 건데요, 고정수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 기자 】
서울의 한 패스트푸드점에 새로 나온 버거를 사려고 줄이 길게 늘어섰습니다.
버거의 정체는 이름도 생소한 짬뽕라면 맛 버거.
라면을 빵처럼 재가공했고, 해산물 패티에 짬뽕 맛 소스를 넣었는데 평가는 제각각입니다.
▶ 인터뷰 : 송요한 / 직장인
- "술 먹고 나서 해장할 때 괜찮을 것 같고요."
▶ 인터뷰 : 황수정 / 직장인
- "햄버거 느낌은 안 들고 밥버거 느낌이 들어요."
▶ 스탠딩 : 고정수 / 기자
- "이 매장에서 출시 기념으로 5백 원에 내놓은 짬뽕라면버거 1백 개는 한 시간 만에 대부분 팔렸습니다."
업체 측은 짬뽕라면 열풍을 겨냥해 50만 개를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 인터뷰 : 오택용 / 짬뽕버거 개발 홍보팀
- "최근 짬뽕라면을 선호하는 유행에 맞춰서 짬뽕을 햄버거에 접목시켜서 고객들께 재미를 제공하고자."
짬뽕라면 열풍이 불면서 25년 동안 선두를 달리던 농심 신라면이 3위로 밀려났고, 대신 짬뽕라면이 1,2위를 차지했습니다.
라면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짬뽕라면의 열풍이 햄버거 시장에도 영향을 미칠지 관심을 끕니다.
MBN뉴스 고정수입니다.
영상취재 : 변성중 기자
영상편집 : 원동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