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농식품부-aT, 산학 연계 캠페인 본격 전개

기사입력 2016-02-15 16:15 l 최종수정 2016-02-15 16:15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청년 일자리 창출, 식품산업의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국내 우수대학들과 전략적 협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기관들은 15일 서강대학교에서 성균관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등과 'Good Job, Good people (좋은 일자리, 우수한 인재)'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aT는 식품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인턴십, 우수기업탐방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대학 측은 aT의 정규교육과정 및 인턴십 프로그램의 적극적인 장려를 위해 학점교류 실시와 같은 다각적인 홍보와 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글로벌 인재양성이라는 국내 우수대학교의 미션과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인 aT의 청년 일자리 특화 프로그램이 전략적으로 어우러진다면 상당한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젊고 유능한 인재들이 미래의 유망산업

인 농식품분야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글로벌 전문가로 도약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aT는 식품특화 인재육성 및 청년 일자리창출을 위해 구성된 청년 커뮤니티인 '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 얍(YAFF : Young Agri-Food Fellowship)'을 운영 중입니다.

이정석 기자 [ljs730221@naver.com]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