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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오리온] |
오리온 중국법인의 성장은 연 매출 1000억원이 넘는 ‘메가브랜드’ 제품이 이끌고 있다. 지난해 큐티파이가 연 매출 1000억원을 넘었고, 초코파이와 오감자, 예감, 고래밥, 자일리톨껌 등 기존 5개 메가브랜드까지 합치면 6개 제품으로만 중국에서 1조2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오리온 중국법인 전체 매출의 77%를 차지하는 규모다.
오리온은 중국 내 소득 수준이 증가하자 쌀이나 밀가루를 주원료로 한 제품에서 감자를 활용한 제품으로 카테고리를 다변화하고, 제품별로 김종국, 이광수, 대만배우 임지령 등을 모델로 기용한 것이 효과를 본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큐티파이의 경우 배우 이민호를 내세워 중국 TV 광고를 시작하면서 지난해 매출이 35% 뛰었다.
오리온은 올해 마켓오와 닥터유 같은 프리미엄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스윙칩과 초코송이를 차기 메가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중국 화남지방까
오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제과업체의 각축장인 중국에서 매년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프리미엄 제과시장 진출과 메가브랜드 강화로 올해에도 고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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