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수출국기구 오펙이 원유 증산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국제유가가 3% 넘게 급락하며 배럴당 90달러대로 떨어졌습니다. 우리 정부는 유류세 인하 검토 등 고유가 대책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 한나라당 이-박 갈등 재점화
이재오 최고위원의 발언으로 촉발된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후보와 박근혜 전 대표 진영간 갈등이 다시 표면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기 봉합 여부가 주목됩니다.
▶ 연대 총장 사퇴...부인 출국금지
편·입학과 관련해 부인이 지난해 2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연세대 정창영 총장이 전격 사퇴했습니다. 정 총장 부인에 대해서는 출국금지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 전군표 국세청장 내일 소환
정상곤 전 부산국세청장으로부터 6천만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전군표 국세청장이 피내사자 신분으로 내일 검찰에 소환될 예정입니다.
▶ 제6회 세계한상대회 오늘 개막
매일경제가 주관하는 동포 기업인의 축제 '세계 한상대회'가 오늘부터 사흘간의 일정으로 부산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의 젊은 한상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입니다.
▶ 금값 급등...돌반지 10만원 넘어
금값이 고공행진을 계속하면서 금 소매가격이 6개월 전 9만 4천원에서 현재 10만 5천원으로 만원 이상 올랐습니다.
▶ 1회 약처방 4개...오·남용 '심각'
의료기관에서 1회 약 처방을 할때 약 품목수가 평균 4개로 선진국의 두 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약품 오남용이 심각한 문제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오늘도 '쌀쌀'...대관령 -2도
오늘 아침 대관령의 기온이 영하 2도로 떨어지는 등 전국적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