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티몬] |
티몬이 지난 1일부터 23일까지 약 3주동안 운동과 학습을 돕는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요가나 필라테스 등 학원 강습 이용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증가한 반면 집에서 하는 운동기구 관련 매출은 51%로 크게 늘었다. 특히 실내에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텝퍼 매출은 같은 기간 173%, 요가매트와 짐볼은 51%, 아령과 푸쉬업바 등의 기구는 32% 가량 올랐다.
어학 교육상품에서도 이같은 트렌드가 나타났다. 스피킹맥스, 해커스, 야나두, 로제타스톤 등 유명 외국어 학습 업체의 온라인 교육상품 매출이 지난해 동기간보다 502% 급증했다.
티몬 관계자는 “헬스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한 달에 평균 10만원 이상이 필요하지만 스텝퍼 3만9000원, 요가매트 1만2000원, 푸쉬업바 7900원 등을 구매하면 집에서 쉽게 운동할 수 있다”며 “영어공부를 위한 1년 온라인 학습코스도 오프라인 영어학원 한 달 등록비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고, 본인이 편한 시간에 운동과 학습을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설명했다.
티몬은 집에서 스스로 자기개발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이유로 비용 절감 등 경제적인 측면 외에도 집에서 힐링과 여유를 즐기고자 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선민 티켓몬스터 프러덕트1본부장은 “신년을 맞아 새로운 계획을 세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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