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인적자원부가 당초 1천500명으로 결정했던 법학전문대학원, 로스쿨의 첫해 총정원을 2천명으로 늘리기로 결정했습니다.
▶ 증시 이틀째 급등...2,000선 회복
주식시장이 어제에 이어 이틀째 상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장중 2,000포인트를 회복했습니다.
▶ 유가 사상최고..."유류세 인하 없다"
두바이유는 배럴당 80달러, 서부텍사스산 원유는 배럴당 90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로 치솟았습니다. 정부는 국제유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유류세 인하 계획이 없다고 재확인했습니다.
▶ 국정감사 의원 향응접대 파문
국회 과기정위 소속 의원들이 국정감사 이후 피감 기관으로 부터 저녁과 술자리에 이어 성접대까지 받은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 한나라당 "29일부터 국감 중단"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는 신당의 이명박 후보 공격을 정상적인 국감이 어렵다며 다음주 월요일부터 모든 국정감사를 거부하기로 방침을 세웠다고 말했습니다.
▶ "북, 2주내 핵프로그램 전면 신고"
북한은 북핵 2단계 합의에 따라 앞으로 2주 내에 핵프로그램을 전면 신고할 것이라고 6자회담 미국측 수석대표인 크리스토퍼 힐 국무부 동아태차관보가 밝혔습니다.
▶ 중국, 오늘 추가 금리 인상 전망
중국 경기가 과열 조짐을 보이면서 이른바 '차이나 리스크'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오늘쯤 추가 금리 인상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 '매 맞는 남편' 학대 노인수 추월
가정폭력으로 인한 피해 정도가 심각한 가운데 '매 맞는 남편'이 학대받는 노인이나 아동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