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민원24’ ‘연말정산 간편 서비스’ ‘홈택스’ ‘13월의 월급’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가 오픈되면서 행정자치부가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 창구를 개설했다.
‘민원24’는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어디서든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 발급, 열람 할 수 있는 간편한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이다.
민원 24에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의 증빙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 받을 수 있어 국민들의 생활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국세청은 지난 15일부터 홈택스(www.hometax.go.kr)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공인인증서로 홈택스에 접속하면 작년 한 해 동안의 지출액 가운데 의료비·보험료·주택자금 등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에 해당하는 13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민원 24, 꼭 접속해서 필요 항목 공제해야겠네” “13월의 월급, 간편하게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민원 24, 오늘 접수해 봐야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국 김윤진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