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부터 설(2월 8일)명절을 앞두고 예약판매를 펼쳤던 백화점·마트등 주요 유통사들이 전년 대비 많게는 90%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에 이번주 부터 시작되는 본 판매 물량을 전년 보다 큰 폭으로 늘리는 등 ‘설날 대목’을 준비하는 모양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21일부터 진행한 설 예약판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9% 늘었다.한우의 매출이 무려 67%의 신장하는 등 관심이 몰렸고 수산 (55%), 청과 (60%), 건강기능식품(55%)도 신장했다. 이마트 역시 예약판매 매출 신장률이 92.8%이었으며 특히 온라인 판매 신장률은 모바일로 선물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 182.4%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롯데백화점은 1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본 판매를 진행 할 예정이다. 선물세트 양은 작년보다 15%이상 늘렸다. 품목별 물량은 ▲ 한우 13만여 세트(10%↑) ▲ 15만여 세트(20%↑) ▲ 건강식품 18만여 세트(15%↑) ▲ 굴비 4만 세트(작년 수준) 등이다.
경기 불황을 반영해 중저가 ‘실속형’ 선물세트의 비중을 늘린 게 특징이다. 특히 와인의 경우 3만~5만원대 상품을 전년에 비해 20% 이상늘렸고, 20만원 미
[이새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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