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씨유)는 지난 10일 출시한 ‘백종원한판도시락’과 ‘매콤불고기정식’ 등 백종원 도시락 2종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국내 편의점 업계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에 세운 기록이라는 게 CU 측의 설명이다. 실제 ‘백종원도시락’은 정식 판매 개시일인 11일 하루에만 약 7~8만개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출시된 지 3주 가량이 지난 12월 말 현재 오히려 첫 출시 때 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CU측에서는 백종원도시락의 품귀현상이 계속되자 아예 ‘도시락 예약제’를 통해 미리 주문한 고객들의 상품을 준비해 두기도 했다. CU관계자는 “백종원도시락의 인기 비결은 맛과 가격”이라며 “‘백종원도시락’ 2종은 모두 백종원씨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레시피로 도시락의 맛을 향상시켰지만 가격은 3
한편 지난 17일 출시된 ‘CU 백종원삼각김밥’ 2종(CU타르타르참치마요삼각김밥, 고추참치삼각김밥) 역시 백종원씨의 레시피로 만든 특제 토핑을 기존 삼각김밥에 비해 170%~200% 늘린 알짜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새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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