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스포츠닥터스 측은 “현영씨가 큰 후원을 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리며 후원금은 내년 국내외 의료봉사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회장)는 UN DPI에 등록되어 10여년간 활동한 국제의료봉사 국내 토종 NGO단체이다.
스포츠닥터스는 지난 3일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 컨벤션에서 ‘스포츠닥터스 2015 후원의 밤’ 및 ‘제 2회 스포츠 의료봉사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허 이사장은 “2015년 후원사로 참여해준 한국마이팜제약, 아이러브안과, 가든파이브웨딩, 휴켐스, 하나은행, 동국제약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봉사대상은 아이러브 안과 박영순원장, 명예공로상은 가든파이브 웨딩 최용섭 회장이 수상했다.
그밖에 의료봉사부문 최우수상에는 삼성서울병원 김성주교수, 삼성서울병원 김은상교수, 공로상에는 최병기치과 최병기원장, 삼성서울병원 영상의학과 황준호 방사선사, 삼성서울병원 송상용교수, 이석참바른메디컬그룹의 이석원장이 수상했다. 스포츠부문 최우수상은 우생순 신화 임오경감독, 공로상에는 마라톤 이봉주선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더불어 문화예술부문 공로상은 대한가수협회 김흥국회장과 라인 온 스타(LINE ON STAR) 나일봉대표, 군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 김홍기단장, 탤런트 현영이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MBC 허일후 아나운서와, 방송인 현영이 진행했으며 대한가수협회의 김흥국회장과 클래식 소프라노 팝페라 디바 채미영교수가 축하공연을 꾸몄다. 채미영 교수는 세계적인 공연초청 및 다양한 레퍼토리로 감동
이와함께 마라톤영웅 황영조 감독의 홍보대사 위촉식도 진행했다. 황영조 감독은 올해부터 스포츠닥터스와 함께 평화통일 마라톤을 함께했고 대전교도소 특별강연 등 재능기부를 진행을 통해 스포츠닥터스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병문 의료전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