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에서 청바지와 와인을 구매한 고객 중 40~50대 중·장년층이 차지하는 비율이 최근 몇년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2000년과 2007년에 청바지와 와인을 자사 카드로 구매한 고객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2000년에는 청바지 구매고객 중 40대 비율이 12%에 불과했지만 2007년에는
또, 50대 고객도 2000년에는 청바지 구매 사례가 거의 없어 아예 집계가 없었지만, 2007년에는 18.2%나 차지했습니다.
와인도 2000년에는 전체 카드매출에서 20대~30대 구매고객이 차지하는 비율이 60% 이상이었지만, 2007년에는 40대 이상 고객이 51%를 차지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