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은 7일 그룹 통합 소셜미디어 ‘SSG블로그(ssgblog.com)’가 ‘2015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에서 기업블로그 분야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하는 분야별 웹사이트 평가 시상으로 국내 IT업계 전문가 2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구축되거나 리뉴얼 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신세계그룹의 SSG블로그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디자인을 구현한 데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5만여 명 신세계그룹 임직원을 포함해 협력회사 임직원·일반 고객· 네티즌까지 광역 타겟을 지향해 기업 브랜드 저널리즘을 최고 수준으로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SSG블로그는 ‘행복이 춤추는 일상’을 콘셉트로 그룹사 임직원들 일상과 문화 콘텐츠와 뉴스 등을 글, 사진, 영상 및 웹툰 등의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소개하고 있다. 패션,뷰티, 푸드, 리빙, 여행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임직원들이 제안하는 최신 트렌드를 집중 소개하기도 한다.
신세계 그룹은 수상 기념 이벤트로 300명을 경품추첨 방식으로 선정해 일상 속 12장의 사진으로 영상을 제작해 선물하는 ‘12월의 서프라이즈’ 이벤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이며 SSG블로그 이벤트 창에서 만들고 싶은 영상의 컨셉트를 선택해 사연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23일 이벤트 게시판에 별도 공지 예정이며 31일까지 당첨자 개별 맞춤식으로 제작된 영상
이달수 신세계이마트부문 홍보담당 상무는 “신세계그룹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구축한 SSG블로그의 수상과 기념 이벤트를 통해 그룹차원의 첫 토털 마케팅을 시현하고 이를 계기로 더욱 차별화된 기업 소셜미디어 역할을 수행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새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