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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식스를 운영하는 KJ마케팅은 12일 1500원에 판매할 아메리카노를 앞세운 테이크아웃 전문점 ‘커피식스 미니’를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를 15일 압구정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커피 시장에서는 이디야가 주도한 2000원대 중저가보다 더 가격을 내린 1000원대 커피 프랜차이즈 바람이 불고 있다. 대표 업체는 더본코리아의 빽다방, 배달을 내세운 고다방, 맥도날드 맥카페 등이다.
커피식스 미니는 기존 커피식스가 고수해 온 100% 아라비카 원두는 그대로 유지한 채 몸집을 줄이고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으로 전환해 고품격 커피를 저렴한 가격한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15~20평대 커피식스와 달리 커피식스 미니는 5~10평대로 매장이 작아진 만큼 창업자 투자 부담도 줄어 든다. 5평 기준 창업비용은 3000만원대다. (5평 기
KJ마케팅 관계자는 “맛있는 커피를 합리적이고 안락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식스와 테이크 아웃으로 고품격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식스 미니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며 “테이크 아웃 시장이 커질수록 커피식스 미니의 경쟁력은 더 강화될 것으로 내다본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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