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분기 GDP 1.8% 성장...3년반만에 최고
지난 2분기 실질 국내총생산 GDP가 전분기에 비해 1.8% 성장을 보여 3년반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동기 대비로는 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8월 수출 312억달러...14.4% 증가
지난달 수출은 312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14.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물가는 2% 상승하는 데 그쳐, 7개월만의 가장 낮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 북-미 합의...기대넘는 성과
북한과 미국 양국은 올 연말까지 북한이 보유중인 모든 핵시설을 불능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북미관계 개선이 급물살을 탈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오는 7일부터 열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 회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 17대 마지막 정기국회...졸속 우려
17대 국회 마지막 정기국회가 문을 열었지만 국회의 관심은 민생이 아닌 올해 대선에 더 쏠려 있어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 민주신당, 대선후보 예비경선 돌입
대통합민주신당이 예비 경선에 돌입했습니다. 사흘간의 예비경선을 지나면 9명의 예비 후보 가운데 1차로 4명이 탈락하게 됩니다.
▶ 검찰 '정윤재 의혹' 본격 수사
부산의 한 건설사의 세무조사 무마청탁에 개입한 의혹을 받고 있는 정윤재 전 청와대 비서관에 대해 검찰의 본격수사가 시작됐습니다.
▶ 전셋값 2.4%↑...40개월래 최대
전반적인 물가 안정에도 불구하고 가을 이사철을 앞두고 8월 전세가격이 2.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전세시장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포스코 주가, 삼성전자 추월
코스피 지수가 오름세를 지속하면서 1,880선을
▶ 현대자동차 노사 본교섭 재개
올해 임금과 단체협상 결렬이후 노조가 파업을 결의한 가운데 현대자동차의 노사가 본교섭에 들어갔습니다. 파업 전 타결을 이끌어낼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