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는 KBSN과 채널 연동형 T커머스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에 따라 오는 10월 KT 올레tv 플랫폼에서 KBSN 스포츠, KBS 드라마, KBS joy 등 KBSN의 주요 채널 특성에 맞는 T커머스 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이기로 했다.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TV프로그램 시청 중에 리모컨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프로그램 관련 쇼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S 드라마와 KBS joy 채널에는 시청률과 시청자 데이터를 분석해 시간대와 고객 그룹별로 가장 선호하는 상품군을 선정해 서비스한다.
오세영 KTH 사장은 “연동형 T커머스는 프로그램 시청 중 필요한 상품 정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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