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라인업을 두 배로 확대한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올레드TV를 대중화 시키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LG전자는 27일부터 다음주까지 국내 시장에 4개 시리즈 5종의 올레드 TV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로 LG전자는 한국 시장에서 총 8개 시리즈 10종의 올레드 TV 라인업을 확보하게 됐다. LG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올레드 TV 5종 가운데 4종을 울트라 올레드 TV로 구성했다.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울트라HD(UHD) T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 5월과 6월에 LG전자가 국내시장에서 판매한 올레드 TV 가운데 울트라 올레드 TV 판매 비중은 약 25%에 육박했다.
LG전자는 울트라 올레드TV 중 처음으로 평면 디자인을 적용한 65·55형 울트라 올레드 TV도 출시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금까지 출시된 울트라 올레드TV는 모두 곡면이었다. 새로 선보이는 LG 올레드 TV는 얇고 가벼운 기존의 올레드 TV에 부품과 회로 부분의 부피를 줄여 아트 슬림 디자인을 구현해냈다. 특히 55형 울트라 올레드 TV는 제품 두께가 4.8mm에 불과해 스마트폰 두께보다도 얇다. 캐쉬백 혜택을 적용한 판매 가격은 65형 평면 울트라 올레드 TV 890만 원, 55형 평면 울트라 올레드 TV 540만 원, 55형 곡면 울트라 올레드 TV 540만 원, 55형 곡면 올레드 TV는 369만 원이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기존 LCD(액정표시장치) TV와 달리 완벽한 블랙을 구현할 수 있고,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또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색의 변화가
[윤원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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