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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 닐슨코리아 상반기 라면시장 결산 자료에 따르면 짜왕은 지난달 매출 128억원을 기록하며 신라면에 이어 두 달 연속 매출 2위에 올랐다. 지난달 매출액은 전월(83억원)보다 54% 늘어났으며, 누적매출 220억원을 넘어서 올 상반기 라면 매출 10위권에 진입했다.
이에 농심의 상반기 라면 톱10 제품 역시 7개로 늘었다. 지난해 9위였던 삼양의 불닭볶음면이 10위권 밖으로 밀려났고 삼양의 삼양라면(5위),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6위), 팔도의 팔도비빔면(9위)이 10위 안에 자리했다.
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도 두 달째 상승 곡선을 그렸다. 농심의 지난달 라면시장 점유율은 63.0%로 5월(61.5%)보다 1.5%포인트 증가했다. 상반기 누적 점유율도 62.3%를 기록했다. 상반기 라면시장 점유율은 오뚜기 17.2%, 삼양식품 12.0%, 팔도 8.5%다.
짜왕의 성공으로 하반기 라면 업
오뚜기는 지난 20일 짜왕과 같은 3mm 굵은 면발의 프리미엄 짜장라면인 ‘진짜장’을 출시했고, 팔도도 2.5mm 굵은 면발의 ‘팔도짜장면’을 이틀 뒤인 22일 출시했다. 삼양라면도 짜장라면 신제품을 기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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