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메르스 사태’로 침체된 국내 경기를 살리는데 팔을 걷어부쳤다. 현대차그룹은 전 그룹 차원에서 내수활성화 방안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우선 하반기 예정돼 있는 대규모 행사를 국내에서 열기로 했다. 현대차는 해외 딜러·고객 초청 행사를 비롯해 우수 사원 한국 연수 등 해외 현지 임직원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를 7월~11월 국내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현대차가 주관하는 50여개국 우수 정비사 월드 스킬 올림픽, 30여개국 고객 만족(CS) 담당자 세미나, 기아차가 주관하는 30여개국 우수고객 초청 행사, 전세계 주요 대리점 애프터서비스(AS) 책임자 회의 등도 모두 국내에서 열린다. 이는 행사 개최를 통해 내수 진작과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조치로 조치로 해석된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그룹의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내수 진작을 위해 100억원어치 전통시장 상품권(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할 계획이다.
이밖에 현대차는 현재 할인이 적용되는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이 기본 할인 금액 대신 110%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 프로그램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지원 방안이 내수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종성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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