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대구와 경산에서도 실시간 시내버스 정보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다음카카오는 다음 지도를 통해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경산시의 실시간 시내버스 도착 예정 정보를 서비스한다고 1일 밝혔다.
현재 다음 지도가 시내버스 정보를 서비스중인 지역은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제주도, 전라남도 여수시, 순천시, 전라북도 전주시, 충청북도 청주시, 경상북도 포항시, 경상남도 창원시, 김해시, 양산시, 진주시다. 여기에 대구광역시와 경북 경남까지 더해 다음 지도는 국내 최다인 전국 총 19개 지방자치단체에 실시간 버스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대구 및 경산시의 시내버스 및 대구와 경산시를 오가는 시외버스의 실시간 도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대구의 경우 광역시 중 유일하게 실시간 버스정보가 제공되지 않았던 지역이라,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시간 버스 정보는 PC와 모바일 다음 지도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다음 지도 내 버스 메뉴에서 버스 번호, 버스 정류장 명, 버스정류장 ID를 검색하거나, 대중교통 길찾기 결과에 나타나는 버스 경로에서 실시간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또한 지도 위의 버스 정류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정류장에 도착하는 버스 목록과 도착 예정 정보를 볼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다음 지도 모바일 앱에서는 주변 정류장 검색을 통해 내가
[조희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