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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미닛 / 사진 = 강영국 기자 |
하나투어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그룹 IHQ, 큐브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한류관광 콘텐츠 활성화 및 스타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하나투어는 국내 중소·중견기업 10개사와 합작 추진 중인 에스엠면세점에 이 두 회사 소속 한류스타의 이름을 건 스타상품을 판매하고, 스타의 일상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스타라운지를 조성한다. 에스엠면세점은 이미 3기 사업자로 확정된 인천공항점은 물론 추진 중인 서울시내 면세점을 K-컬쳐와 쇼핑을 한 번에 만나는 ‘문화관광 면세점’으로 운영하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한 바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기업, 면세점 그리고 엔터사의 ‘3중 협력’을 통해 개성 있는 자유여행을 즐기고, 트렌디한 쇼핑에 소비를 아끼지 않는 중국의 ‘바링허우 세대(80년대 이후 태어난 중국의 젊은 세대)’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세워질 면세점에는 이곳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들러 한류스타의 공연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면세점 자체 문화공간’도 마련한다. 이를 통해 한국을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쇼핑을 넘어 감동적인 볼거리와 휴식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권희석 하나투어 부회장은 “이번 엔터업체와의 관광활성화 협약을 통해 관광객들이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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