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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거꾸로 생각해보면 여름철 야외활동을 즐기는 소비자에겐 이 시기가 아웃도어 의류나 용품 구매의 적기다. 특히 가볍게 입을 수 있는 티셔츠는 더 그렇다. 가격이 겨울철 용품에 비해 훨씬 저렴한데다가, 봄·가을에도 재킷 안에 입을 수 있어 사실상 겨울철을 제외하곤 모두 활용 가능한 전천후 플레이어이기도 하다.
또 최근 아웃도어 트렌드가 ‘등산복 같지 않은 등산복’ 콘셉트의 ‘놈코어(NormCore, 무난한듯 평범하게 보이는)’룩으로 가면서 활용범위도 예전보다 훨씬 더 광범위해졌다. 특히 최근 업체들이 앞다퉈 내놓고 있는 냉감티셔츠는 훨씬 더 발랄하고 촌스럽지 않은 세련된 디자인을 입고 있어 꼭 등산이 아니더라도 활용할 수 있는 곳이 많다. 가장 대표적인 또다른 활용처는 요즘 가장 뜨고 있는 ‘러닝(Running)’. 냉감티셔츠의 특성이 ‘흡습속건’, 즉 습기는 잘 빨아들이고 빠르게 마르는 것이기 때문에 땀을 뻘뻘 흘리며 운동하더라도 툴툴 털어 세탁기에 돌리면 반나절이면 마른다. 디자인 측면에서나 기능 측면에서나 이 티셔츠들은 산악 활동 뿐 아니라 러닝과 같은 격렬한 활동, 심지어 실내 운동에도 적합하다. 살에 닿는 감촉이 워낙 부드럽기 때문에 손이 잘 가는 것은 물론이다. 업체들은 대체로 이 티셔츠를 5~7만원대로 내놓고 있는데, 온라인 등에서 이런저런 할인혜택을 받으면 이보다 10~20% 정도 싼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또하나, 여름철 물놀이에 아웃도어 제품들이 의외로 유용하다. 대표적인 것이 아쿠아슈즈다. 아쿠아슈즈는 예전엔 주로 글로벌 스포츠웨어 전문 브랜드에서 나오는 고가의 상품과 마트 등에서 브랜드 없이 판매하는 저렴한 것으로 양분돼있었다.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나오는 것들은 가격은 글로벌 스포츠웨어와 비슷하거나 약간 저렴하면서, 여러가지 기능들을 많이 갖췄고, 출시되는 제품의 종류가 다양한 편이기 때문에 최근 들어 인기가 부쩍 늘어나는 추세다. 끈이 없는 슬립온 타입의 전형적인 아쿠아슈즈 형태로 나오는 것들이 대부분이지만, 끈이 부착돼 있어 스니커즈와 같은 느낌을 주는 제품들도 나와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디자인이나 스타일은 다양하지만 모두 공통점이 있는데 가벼운 메쉬소재로 되어있어 물속에 신고 들어가도 무리가 없으면서 발이 시원하다는 점이다.
여름철은 겨울철 패딩만큼 한 품목으로 수렴되진 않지만 아이들에게 입히기 좋은 제품이 다양하게 나오는 시즌이기도 하다. 아이들을 위한 경량 소재의 신발, 각종 재미있는 그래픽 디자인이 들어간 티셔츠, 밝고 화사한 느낌의 팬츠 등 여러가지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다. 또 아이들을 데리고 캠핑을 가는 사람들이 부쩍 늘면서 이들을 겨냥
[기획취재팀 = 박인혜 기자(팀장) / 이새봄 기자 / 장영석 기자 / 조성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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