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가 출시 6개월여 만에 가입자수 400만을 돌파했다고 13일 다음카카오는 밝혔다. 400만 가입자는 국내 신용카드 이용자의 약 15%에 해당하는 수치로 현재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기반 결제 서비스(신용카드사 앱 포함)를 통털어 최대 가입자수다.
다음카카오 측은 카카오페이가 출시 후 카카오톡 플랫폼 기반의 편리성을 기반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모든 신용카드를 지원하고 통신사, 단말기에 관계없이 어떤 조건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톡만 설치돼 있으면 간단한 본인 인증과 카드 정보, 비밀번호 등록만으로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앱스토어/마켓 검색을 통한 별도 앱 설치 및 회원 가입 등 번거로운 절차들이 없기 때문이다.
카카오페이는 또 꾸준한 가맹점 확보를 통해 서비스 사용성을 키워나가고 있다. 간편결제 서비스 중 최초로 CGV에 도입되었고 YBM시사를 통해 TOEIC 시험 결제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요기요 적용과 함께 국내 모든 음식 배달앱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배달, 쇼핑, 뷰티, 의류, 면세점, 극장, 피자, 여행, 호텔 등 대표적인 인기 브랜드와 온라인몰은 물론 음악, 동영상, 만화/소설 등 콘텐츠 서비스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지며 국내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다음카카오 측은 “최근 CGV, 인터파크 등 인기 가맹점을 계속적으로 추가해 카카오페이의 서비스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며, “향후 다음카카오의 O2O 서비스를 통한 결제 인프라 확대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페이 이용자 400만 달성 및 신규가맹점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5월 내내 진행 예정이다. 5월 15일부터는 신규 사용자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해 카카오페이 첫 카드 등록 고객에게는 호조 작가의 이모티콘을, 첫 구매로 6,000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5,000원 리워드를 각각 제공한다.
배달의민족에서는 현재 선착순 50,000명에게 3,000원 즉시
[조희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