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서울 머니쇼 ◆
“공돈 보기를 돌같이 하라.”
이명로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는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한 ‘2015 서울머니쇼’ 재테크 베스트셀러 작가 릴레이 강연 첫 번째 세션에서 ‘월급쟁이의 부자 되는 자산관리 방법’ 이란 주제로 강연에 나서 재테크의 기본기를 다질 것을 주문했다.
이명로 라이프플래너는 “정말 월급쟁이들이 부자가 될 수 있나요?”라고 청중들에게 화두를 던지면서 9년 동안 라이프플래너로 활동하면서 7000여 명의 사람을 만났지만 “하루 아침에 부자가 되는 방법은 없다”며 “기본에 충실할 것”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부자가 되는 덕목 중 하나로 “공돈 보기를 돌같이 하라”고 소개하며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주식 투자 등 무엇인가 귀가 솔깃한 ‘비법’ 보다는 ‘기본기’를 역설했다.
이 라이프플래너는 이와 함께 똑같은 직장에서 같은 월급을 받는 두 직장인의 10년 후 모습을 소개하며 ‘준비’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같은 직장 생활을 하면서 한 사람은 집을 사고 저축도 했지만 다른 한 사람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다면서 “30대라면 30년 후, 40대라면 20년 후 은퇴한다는 것
서울 머니쇼는 15일까지 계속된다.
한편 이명로 라이프플래너는 이날 강의 주제와 같은 제목의 서적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 인물이다.
[매경닷컴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