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연결 기준으로 1분기 영업이익은 40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9.5%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조2403억원으로 0.9%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4427억원으로 65.6% 증가했다.
매출은 상호접속요율 인하에 따른 망접속수익 감소 및 가입비 폐지 영향이 있었자만, SK플래닛의 ‘11번가’, ‘Syrup’ 등의 매출 증가와 아이리버와 NSOK 편입 등 자회사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0.9% 증가했다.
LTE서비스의 지속적인 확산에 따라 SK텔레콤 LTE 가입자는 3월 말 기준 1745만 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61%를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가입비 폐지, 멤버십 서비스 강화, 기변 고객 혜택 확대 등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분기 대비 17.8% 감소했고, 전년동기 대비로는 기저효과(Base Effect)에 따라 59.5% 증가했다.
순이익은 SK하이닉스의 지속적인 실적 호조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6% 증가한 4427억원을 기록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영업이익 감소 등으로 12% 감소했다.
SK텔레콤은 건전한 유통환경 조성 및 혁신적 상품·서비스 출시, 네트워크 품질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경쟁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지난 1분기 SK텔레콤은 할인한도 상향, 제휴처 대폭 확대, 글로벌 멤버십 확장 등 멤버십 서비스 개편을 통해 기존 고객들의 혜택을 강화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고객 니즈에 기반한 새로운 형태의 상품인 ‘T키즈’, ‘T아웃도어’는 현재 각각 18.5만 명, 11만 명 가입자를 유치하는 등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 SK텔레콤은 지난 3월말 2.1GHz 기지국 2만6000식 구축을 완료해 서울특별시와 6대 광역시 등 전국 85개시의 주요지역에서 ‘3band LTE-A’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고객 만족도를 대변하는 지표인 해지율은 일회성 직권 해지를 제외하고 1분기 평균 2.0%를 기록했다. 또 SK텔레콤은 지난 3월 2015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전화 서비스 부문 18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SK브로드밴드도 초고속 인터넷 및 IPTV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통신을 기반으로 개방형 생태계를 구축하고, 고객의 심층적인 니즈를 충족하는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플랫폼 혁신을 통해 고객가치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신규 성장 동력을 발굴함으로써 미래 성장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 ‘3대 차세대 플랫폼 혁신’ 전략으로 ‘생활가치 플랫폼’개발, ‘통합 미디어 플랫폼’진화, ‘IoT서비스 플랫폼’육성을 제시한 바 있다.
이용환 SK텔레콤 재무관리실장은 “SK텔레콤은 상품과 서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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