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가 영업경쟁력과 업무 전문성 극대화를 위해 기구조직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조직개편 방향은 고객 접점에서의 역할과 권한을 확대해 영업경쟁력을 높이고, 전문적이고 표준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려고 지원조직을 개편합니다.
앞서 희망퇴직 규모는 임직원 2,570명의 약 15.8%인 406명으로 최종 확정됐으며, 이번 기구조직 개편을 통해 인적 재배치의 최적화를 도모합니다.
대면영업 채널의 지원조직 단순화를 위해 기존 지역본부→지역단→영업지점의 3단계를, 지역본부→영업지점으로 줄여 고객 접점에서의 역할과 권한을 확대합니다.
이를 통해 기존 '7본부 40지역단 38신인육성센터 232지점'이 '11본부 39신인육성센터 220지점'
또 고객지원파트를 신설하고, 개인정보 보호 강화와 더불어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소비자보호파트에서 준법감시파트로 이관합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희망퇴직에 이어 조직개편을 조기에 시행했다며, 업무 몰입도와 이익창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변화를 지속적으로 시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최인제 / copus@mb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