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주간 단위 휘발유 가격이 사상 최고가격을 돌파한데 이어 월간단위 휘발유 가격도 사상 최고가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유류세 인하는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재차 확인했습니다.
▶ 손해보험사 담합 508억 과징금
삼성화재와 현대해상 등 국내 10개 손해보험사들이 보험료율을 담합한 행위가 적발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508억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았습니다.
▶ 김근태·손학규 "개혁세력 협력"
대선 불출마 선언을 한 김근태 전 의장이 오늘 손학규 전 지사를 만나 평화개혁 세력 협력에 합의했습니다. 오늘 천정배 의원, 정동영 전 의장과 잇따라 회동할 예정이어서 범여권 대통합이 급물살을 탈 전망입니다.
▶ 힐, BDA 17일 이전 해결 시사
러시아에 이어 미국의 힐 차관보도 "빠른 시일 내에 방코델타아시아 BDA 송금 문제가 해결되길 기대한다"고 밝혀, BDA 문제가 17일 이전에 해결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 "산업용 전력 수요 계속 증가"
월간 산업용 전력수요 증가폭이 계속 확대되며 실물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내년부터 유치원도 평가
내년부터 전국 유치원을 대상으로 한 정부 평가가 실시돼 그 결과가 학부모들에게 공개됩니다. 이를 위해 올 하반기 유치원 100곳을 대상으로 시범 평가가 실시됩니다.
▶ "제2금융권 주택대출 규제 강화"
은행권의 주택대출 규제가 강화된 후 대출 수요가 저축은행 등 제 2금융권으로 몰리자 금융당국이 주택대출 규제 강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고부가가치 선박 한국 독점"
올해 발주된 LNG운송선과 드릴쉽 등 고부가가치 선박을 모두 우리나라 조선사가 수주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