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신 무시 사립대 지원 중단"
올해 정시모집에서 내신 4등급까지 모두 만점 처리하겠다는 주요 사립대학교들의 방침에 대해 교육부가 예산 지원을 중단하겠다고하는 등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 "BDA 자금 송금 이번 주말 완료"
방코델타아시아(BDA)에 묶여있는 북한자금이 늦어도 이번 주말까지 전액 북한측으로 송금이 완료될 전망입니다. 천영우 한반도 평화교섭 본부장도 BDA 문제가 해결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아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취업자 증가폭 5개월만에 둔화
5월 신규취업자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만4천명 늘어나는데 그쳐 증가폭이 다섯달만에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정유사 휘발유값 자료 거짓 논란
국내 정유사들이 공식적으로 제출하는 유류 가격이 실제 가격보다 높게 부풀려져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열린우리당 30~40명 추가 탈당
열린우리당 의원 30~40명이 오는 15일과 18일 시차를 두고 집단 탈당할 방침입니다. 당초 15일 합당을 예정했던 중도개혁통합신당과 민주당은 시기를 20일로 연기해 이들 탈당의원들의 영입작업에 나설 방침입니다.
▶ "대부업체 허위·과장 광고 제재"
공정거래위원회는 대부업체의 광고에 대한 조사가 마무리 단계며 허위.과장 광고에 대해서 제재를 내리겠다
▶ 현대차, 다음달 300명 정규직 전환
현대자동차가 대기업으로는 사실상 처음으로 다음달 사무직에 근무하는 비정규직 30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합니다.
▶ 병역특례 300곳 일제 조사
검찰이 병역특례업체 300여곳에 대해 병무청의 수사의뢰를 받아 정밀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