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소통 및 정보통신기술(ICT) 인재 육성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이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운영 중인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1기를 3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ICT 분야 최신 소식을 비롯해 각 분야 사회 트렌드를 직접 취재해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sktreporter)'에 리포트를 게재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각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전문가 집단(크리에이터 그룹)의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블로거 성격으로 일괄 선발했던 기존과는 달리 ▲기획 ▲디자인 ▲영상(사진) 3개 분야로 모집군을 나누어 리포터를 선발한다. 이를 통해 캠퍼스리포터가 단순한 텍스트형 블로그 취재에서 벗어나 인포그래픽, 영상 등 20대 만의 감성을 창의적인 콘텐츠로 만들어 낼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또 SK텔레콤은 선발된 리포터들에게 콘텐츠 생산 능력 함양을 위해 기사 작성, 디자인·영상 제작법 등 다양한 전문 교육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리포터들은 이를 활용해 매월 특정 주제의 심층 취재 결과를 '인사이트 리포트'로 발간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오는 3월 4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고, 블로그 미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3월 2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18명의 리포터들은 3월 2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8월 말까지 약 6개월 간 활동한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