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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롯데마트가 공개한 지난해 '맥주 매출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수입 맥주 점유율이 처음으로 30%를 돌파했다. 지난 2010년 13.3%에 불과했던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은 지난 2012년 20%에 육박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상위 10위권 내 수입 맥주 브랜드 모두 점유율이 상승했다. 현재 수입 맥주 인기를 감안하면 향후 30% 이상 비중을 유지될 것이라는 게 롯데마트의 설명이다.
반면 국산 맥주 브랜드의 경우 새로 출시된
이영은 롯데마트 주류 MD(상품기획자)는 "지난해 맥주 시장은 수입 맥주 중 특히 독일과 일본의 맥주의 강세를 보였다”며 "국산 맥주업계에서도 새로운 신상품을 출시 공격적 마케팅을 펼쳐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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