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숍 미샤가 남미 제2의 시장인 멕시코에 4·5호점을 동시에 오픈했다.
에이블씨엔씨는 미샤가 멕시코의 나우칼판(Naucalpan)과 클라베리아(Claveria) 지역에 4·5호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 따르면 멕시코 화장품 시장은 남미에서 브라질 다음으로 큰 시장이다. 특히 색조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고 남성화장품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것으로 알려져있다. 이에 따라 미샤는 지난 2012년 9월 멕시코시티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꾸준히 시장을 개척 중이다. 올 상반기 멕시코에서의 매출은 73만 달러로 지난해보다 54% 성장했다.
미샤가 이번에 매장을 오픈하는 두 지역도 중산층 이상의 현지인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이다. 유명 사립학교와 레스토랑, 쇼핑몰이 다수 위치해 구매력 있는 젊은 부부에게 인기가 높다.
이광섭 에이블씨엔씨 해외추진팀장은 "미샤는 비비크림을 주력으로 멕
한편, 미샤는 현재 전세계 27개국 13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남미에서는 1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조성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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