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속되는 불황으로 알뜰족이 증가하면서 집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 맞이 홈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알뜰하고 간편하게 홈파티를 꾸밀 수 있는 식음료 제품이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 취향 따라 즐기는 파티 칵테일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술과 음료이다. 칵테일 믹서를 이용하면 파티 구성원 각자의 취향에 맞게 색다르고 고급스러운 칵테일을 간단히 준비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믹서 토닉워터', '진로믹서 카린스', '진로믹서 진저에일'은 알코올 음료와 섞어 쉽게 고급스러운 칵테일을 완성할 수 있는 칵테일 믹서다. 취향에 따라 알코올 음료와 믹서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여러 사람이 모이는 파티에서 유용하다.
'진로믹서 토닉워터'는 주로 진토닉 칵테일에 쓰이는 칵테일 믹서로 레몬과 라임향의 상쾌한 맛과 고미성분의 쌉쌀한 맛을 낸다. '진로믹서 카린스'는 클라우디 효과를 줘 칵테일에 시각적인 효과를 더할 수 있다. 특색 있는 칵테일을 원한다면 생강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진로믹서 진저에일'을 활용할 수 있다.
▲ 파티 분위기 살려주는 예쁜 패키지 디자인 음료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음료 제품은 홈 파티 장식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디아망'은 다이아몬드를 형상화한 패키지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프리미엄 탄산수다. 냉장 주입 공법으로 탄산의 청량감을 극대화해 기름진 음식이 많은 파티에서 마시기에 좋다. '디아망'에 생과일을 넣어 섞으면 과일 에이드로도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먹는샘물 '석수'는 투명 라벨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석수'는 10여종의 미네랄과 풍부한 용존 산소량을 함유해 갈증 해소나 알코올 희석을 위한 수분 보충에 도움을 준다.
▲ 한입에 쏙 들어가는 홈파티용 핑거푸드
칵테일이나 음료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파티용 핑거푸드도 인기다.
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는 큐브 타입의 포션 치즈 '한입에 고다 치즈'와 '한입에 레몬크림 치즈'를 출시했다. '한입에 고다 치즈'는 네덜란드 산 고다 치즈를 함유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한입에 레몬크림 치즈'는 크림치즈에 레몬과즙을 넣어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간식용 김 '양반 스낵김'을 선보이고 있다. '양반 스낵김'은 김 두 장 사이에 아몬드, 통밀, 메밀 등을 넣고 바삭하게 구운 간식용 김으로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담긴 것이 특징이다. 아몬드, 칠리, 퍼핑메밀 3종이 준비되어 있다.
▲ 간편하게 준비하는 파티 음식
연말 시즌 한정 메뉴와 이벤트를 이용하면 간편하고 다양한 파티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피자헛은 피자, 치킨, 샐러드 총 3가지 요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겨울 시즌 한정 메뉴 '트리박스'를 선보이고 있다. 1층 상자에는 더 스페셜 피자, 2층에는 골드 스파이스윙과 치킨 텐더, 3층에는 치즈 샐러드가 담겨 있다.
아워홈은 연말 홈파티에 어울리는 메뉴를 컨셉별로 구성해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파티테이블'이벤트를 마
[매경닷컴 박가은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