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지난 11월 국내 5만5725대, 해외 37만4302대 등 총 43만26대를 판매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국내판매는 2.6%, 해외판매는 4.5% 늘어났다.
11월 국내 판매는 적극적인 판촉 및 마케팅 활동과 제네시스 등 주력 차종들의 판매호조, 신차 아슬란 본격 판매 등의 요인으로 판매가 소폭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승용차가 아반떼 8006대, 쏘나타 7631대, 그랜저 7449대, 제네시스 2527대, 엑센트 1823대 등 작년보다 11.5% 증가한 총 2만9890대를 판매했다.
특히 쏘나타는 11월까지 총 9만6116대가 판매하며 10만대 돌파를 눈앞에 뒀으며, 신차 아슬란은 1320대를 팔았다.
SUV는 싼타페 6053대, 투싼ix 2912대, 맥스크루즈 641대, 베라크루즈 403대 등 작년보다 20.1% 감소한 총 1만9대를 판매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국내생산수출 11만381대, 해외생산판매 26만3920대 등 전년 동기보다 4.5% 증가한 총 37만4301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는 주요 차종을 중심으로 한 판매 호조가 지속되면서 국내생산수출은 1.9%, 해외공장
현대차 관계자는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한 성장 둔화, 환율 변동에 따른 불확실성 증대 등 시장상황이 여전히 어렵다"면서 "이에 대응해 질적인 성장을 통해 내실을 더욱 다지고 미래 경쟁력 확보에 주력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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