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도시공사 이종덕 사장 |
공사는 꾸준히 경영혁신을 추진하고 재정건전성을 향상시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발전의 대구국가산업단지, 대구경제자유구역 내 수성의료지구(알파시티)사업 등을 성공리에 수행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 같은 노력과 성과 뒤에는 이종덕 대구도시공사 사장의 오랜 도시개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혁신 경영이 자리 잡고 있다. 이종덕 사장은 2012년 2월 제11대 사장으로 부임한 이후 선도적인 노사 간 합리적인 제도개선 등을 통해 공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많은 기여를 해왔기 때문이다. 취임 초부터 강도 높은 업무 개혁과 열린 경영을 펼쳤다. 기업경영의 최고 가치는 고객 만족과 청렴 실천에 있다고 강조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으로 자금 확보와 신사업 개발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매진해 왔다.
대구도시공사 이종덕 사장은 "대구 미래의 신성장 동력이 될 국가산업단지의 비전과 대구테크노폴리스와 DGIST 대학원이 인접해 교육, 교통, 환경, 주거의 4박자를 갖춘 미래형 신도시의 중심지로 가치가 충분하다"라며 "현재 조성 중인 국가산업단지의 입주, 도시철도 1호선 연장 논의 등 개발수요와 맞물려 향후 아파트의 가치상승과 더불어 대구국가산업단지의 조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2012년 취임 후 지금까지 2년간 공사의 악성부채를 모두 정리하고 내실을 다져 이제 경영상 여유가 생긴 만큼, 공사 경영방향을 생존에서 성장으로 전환하여 대구도시공사를 시민으로부터 주어진 과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경영의지를 밝혔다.
■ He is…
△1981년 대한주택공사 입사 △2004년 대한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