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혁명의 선도자 리스크컨설팅코리아에서 기업의 회계실무자나 금융기관에서 기업분석을 하는 채권자∙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연결재무제표의 작성과 이해능력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10일부터 '온라인 연결재무제표 강의'를 본격 오픈했습니다.
국제회계기준 도입에 따른 가장 큰 변화중의 하나가 연결재무제표 도입으로 한 기업의 실상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연결재무제표가 필수적입니다.
▶ 15시간, 7만원에 이론에서 실무까지 연결재무제표 완전정복…
2011년 국제회계기준 도입 이후 상장기업이나 코스닥기업 중 70% 이상이 연결재무제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연결재무제표 강의'는 연결재무제표 이론뿐만 아니라 회계이슈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무에서 연결재무제표를 작성하는 사람들은 물론 채권자나 투자자 등 연결재무제표를 활용해 의사결정하는 재무정보이용자들을 위한 실무중심 강의입니다.
수강료는 교재를 포함해 7만원이며, 수강시간은 15시간입니다.
수강방법은 http://www.accountingdoctor.co.kr 에서 수강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제 연결재무제표는 기업이 작성해야 합니다.
2014년 결산기부터는 재무제표 작성을 외부감사인에게 의존할 수 없게 돼 기업이 직접 작성해야 합니다.
감독당국은 연결재무제표 작성과 관련해서 감리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회계담당 임원 및 실무담당자들이 연결재무제표 작성으로 고민하는 이유입니다.
기업의 회계실무자들의 연결재무제표 작성과 관련된 실무능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중요한 현안 과제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 채권자나 투자자는 화장한 연결재무제표가 아닌 민낯의 미인을 찾아내 평가해야 합니다.
채권자나 투자자도 정확한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모기업(지배회사)의 단독 재무제표인 개별재무제표뿐만 아니라 지배회사의 지시에 따라 움직이는 자회사(종속기업)까지 모두 포함된 연결재무제표 분석이 선행조건입니다.
연결재무제표는 개별재무제표가 제공하지 못하는 사업포트폴리오나 지배기업과 종속기업 사이의 분식회계를 방지할 수 있는 유용한 재무정보입니다.
또한 연결재무제표에서는 지배기업의 지분만이 의사결정에 유용한 재무지표입니다.
하지만 많은 이해관계자들은 영업이익, 자산, 부채 전부가 지배기업 몫이라 착각하고 의사결정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미인대회에서 왜곡된 정보로 성형수술한 사람을 미인으로 뽑는 우를 범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용자입장에서 보면 연결재무제표는 경제실체에 관한 충분한 재무정보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어 별도의 깊이 있는 공부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 회계공부 성공으로 가는 차별화된 평생 회계코칭스쿨입니다.
IFRS회계박사는 수업기간뿐만 아니라 강의가 끝나고도 지속적으로 IFRS 및 일반기업회계기준과 회계이슈에 대한 자문을 해주는 IFRS코칭이 있습니다.
또한 IFRS 변경이나 중요한 회계
▶ 리스크컨설팅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고급기업분석아카데미 및 산업분석사관학교 수강료 20만원 할인 혜택(개인)이 있습니다.
문의는 리스크컨설팅코리아 IFRS회계박사 담당자 (02)2263-4397 / trust@riskconsulting.co.k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