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7일까지 관련 상품 판매 증가폭을 조사한 결과 남성은 기성제품 및 포장박스, 여성은 초콜릿·과자 DIY상품을 전년 동기간보다 더 많이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남성은 일반 과자를 포장지에 담아서 선물하고 여성은 직접 과자나 초콜릿을 만들어 주는 것을 더 선호하는 셈이다.
해당 기간 남성의 빼빼로·초콜릿 등 완제품 구매는 30% 늘어 여성(5% 증가)에 비해 훨씬 높게 나타났다. 반면 DIY 초콜릿·빼빼로 만들기 상품의 경우 여성 구매가 215% 급증해 남성(50%)에 비해 상대적으로 직접 만든 선물을 주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남성의 경우 포장상자나 포장지도 많이 구입했다. 같은 기간 동안 남성의 박스·포장재 구입은 45% 늘어났다. 또 이벤트-프로포즈 용품도 작년에 비해 230%나 더 많이 구입했다.
이에따라 옥션은 빼빼로데이인 11일까지 '빼빼로데이vs수능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 빼빼로 20곽(1만2900원)', '빼빼로 골라담기(690원)', '동원F&B 미앤미 소시지 10개+빼빼로 2개(8900원)' 등을 할인판매하고 인기선물을 최대 8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또 선착순 1만명에게 2000원(2만원 이상 구매시) 할인쿠폰과 스마트배송 상품 무료배송(1만원 이상 구매시) 쿠폰을 증정한다.
옥션 푸드
[매경닷컴 정인혜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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