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생활정보 기업 콤피아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하고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 비콘 서비스를 추가한 '니어디고 퍼플 스토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니어디고는 소상공인들이 자신의 점포를 스마트폰으로 홍보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을 직접 만들수 있는 솔루션이다. 지난 6월 출시후 약 300여개의 소상공인 전용 앱이 출시됐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퍼플 스토어는 비접속식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 '비콘'을 도입해 소상공인들이 사물인터넷 기술을 이용해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O2O(Onlie To Offline) 솔루션으로 고객이 무선 통신 기술을 이용해 매장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 정보를 스마트폰 앱으로 받아 종업원의 도움없이 직접 예약·주문·결제까지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퍼플 스토어의 도입으로 소상공인은 자신의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어 스마트하게 고객을 관리할 수있다.
콤피아는 전국 2000여개의 지역정보사업자와 힘을 합쳐 예비창업자가 니어디고 서비스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렌트
이판정 콤피아 대표는 "니어디고는 국내 300만, 전세계 3억명에 달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효율적인 고객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니어디고 보급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향상시킬수 있는 새로운 장을 여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추동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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