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가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 기관인 브랜드스탁이 조사하고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후원하는 '2014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퀵서비스레스토랑(QSR)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 1988년 한국에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를 한국 시장에 소개하는 한편 불고기 버거 등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춘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는 등 한국 시장에서 맥도날드 브랜드의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해왔다.
또 업계 최초로 아침 메뉴인 맥모닝을 출시하고 24시간 매장 운영, 차에 탄 채로 제품을 주문하고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 주문 배달 서비스인 맥딜리버리 등 혁신적인 서비스 플랫폼을 도입했다.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는 지난 2013년부터 '엄마가 놀랐다' 캠페인을 공식 출범하고 전국 매장의 주방을 공개하는 '내셔널 오픈데이' 행사를 개최해 소비자들의 인식 개선에 기여했다.
맥도날드는 '품질·서비스·청결함·가치(QSC&V)' 원칙을 바탕으로 좋은 품질의 식재료를 사용하고 식품 안전 규정 등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소비자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점을 높이 인정받아 퀵서비스레스토랑 부문 1위 브랜드로 3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3년 연속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퀵서비스레스토랑 부문 1위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맥도날드는 글로벌 식품서비스 기업의 명성에 걸맞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브랜드
한편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 기관인 브랜드스탁이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함께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룬 기업 또는 제품을 선정해 발표하는 지표다.
[매경닷컴 박가은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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