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이 오는 27일까지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4 중국 홈쇼핑 시장 개척단'을 모집하고 내달 12일부터 2박 3일간 중소기업과 함께 중국 현지 시장조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 '2014 중국 홈쇼핑 시장 개척단'은 중소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KOTRA·대중소기업협력재단·IBK 기업은행과 함께 기획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중국 홈쇼핑시장에 진출하고 싶은 생활용품·이미용품·패션상품 생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5개 기업을 선정해 진행한다.
시장 개척단 참가 기업으로 선정되는 15개 중소기업은 동방CJ 견학을 시작으로 CJ IMC·동방CJ·천천CJ·남방CJ MD와의 '1:1 홈쇼핑 상담회'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인 글로벌T몰 벤더가 함께하는 '온라인 벤더 상담회' IBK기업은행의 '중국 금융시장 컨설팅' 등에 참여하게 된다.
CJ오쇼핑은 시장 개척단 파견 이후에도 지속적인 연계지원을 통해 참가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CJ오쇼핑에 따르면 참가기업에게는 중소기업청의 '중기제품 해외홈쇼핑 방송 지원사업'에 우대 선정되는 혜택이 주어지며 CJ오쇼핑은 중국과 일본, 태국 등 7개국에 진출한 해외 플랫폼을 활용해 이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해외 홈쇼핑에 상품을 론칭하게 될 경우 현지 소비자 특성에 맞게 제품 디자인 및 기능을 개선하는 제품 현지화 과정을 방송 전에 지원하는 것은 물론 카탈로그 제작을 통해 방송 후 온·오프라인 마케팅에도 나선다.
'2014 중국 홈쇼핑
[매경닷컴 최윤정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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