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1층부터 지상 6층, 영업면적이 약 5만 3000여㎡(약 1만 6000여평)로 국내 최대 규모인 제2롯데월드 쇼핑몰이 16일 본격 개장한다. 지상 1층 기준으로 쇼핑몰 가로길이가 216m에 이르며, 세로길이도 100m에 달한다.
명품관 ‘에비뉴엘’과 마트, 시네마, 아쿠아리움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복합쇼핑몰의 허브역할을 하게된다. 가로 7.7m 세로 4.4m 규모의 대형 ‘미디어 샹들리에’를 1층 아트리움에 설치해 모양이 시시각각 변하는 색다른 미디어 아트도 선보인다.
↑ [롯데월드몰 내부 미디어 샹들리에 모습. 사진제공 롯데자산개발] |
먼저 글로벌 SPA ‘자라’, ‘마시모두띠’를 포함해 ‘빌라드샬롯’, ‘웻즐스 프레즐’, ‘빌즈(18일)’ 등 F&B브랜드와 스페인 슈즈브랜드 ‘슬로우웍’, 캐릭터샵 ‘스캘애니멀’, 지브리스튜디오 편집샵 ‘도토리숲’ 등이 오픈한다.
롯데월드몰 쇼핑몰 지하 1층부터 4층에서는 오전 10시 30분부터 밤 10시, 전국 맛집은 물론 글로벌 맛집이 한데 모여있는 5층~6층은 자정까지, 공연이 어우러진 캐주얼 레스토랑 ‘하드락카페’(22일 오픈 예정)는 새벽 2시까지 운영된다.
오픈 기념 세일 및 사은품 증정행사도 열린다. 10월 16일부터 11월 14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캐시비 교통카드를 증정한다.
브랜드별로 슈즈브랜드 ‘스코노’에서는 오픈 축하로 구매고객 중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패션덧신을 제공하고, ‘크록스’가 오는 19일까지 최고 20%까지 축하세일을 진행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도 오픈 당일에 한해 20% 할인행사를, 패션편집샵 ‘웰메이드’에서는 23일~26일까지 오픈기념 30%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더불어 롯데월드몰 쇼핑몰 공식 블로그(blog.naver.com/lottewmall)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lotteworldmall.official)에서도 다양한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몰 쇼핑몰 점장 이상근 이사는 “롯데월드몰은 외형은 물론 내용에서도 상상을 초월하는 ‘월드클래스 쇼핑몰’”이라면서 “국내고객은 물론 외국관광객까지도 새로운 몰링체험을 할 수 있는 글로벌 쇼핑몰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23일(木)까지 전체 브랜드 중 90%가 오픈할 예정이다. 주요 입점 브랜드로는 1층에는 ‘길리안초콜릿카페’ 등 카페 브랜드와 토요타
[매경닷컴 이미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