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시스코코리아가 고품질 음성통화 기반의 기업용 웹 컨퍼런스 서비스인 '스마트 게더링'을 15일 출시했다.
스마트게더링은 업무.출장과 대면회의가 잦은 국내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원격 회의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스마트게더링을 통해 회의시 파일을 공유하고 녹음할 수 있으며 기존 웹 컨퍼런스 서비스와 달리 스마트폰으로도 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서비스에 자사 음성통신망을 사용하기에 원격 회의 중 끊김 없는 음성전달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양사에 따르면 웹 컨퍼런스 서비스가 이동통신망과 결합해 상용화된 것은 국내 최초다. 스마트게더링에 가입한 기업 고객은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기업별로 부여받은 전용 홈페이지로 로그인한 뒤 회의를 예약하거나 즉시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가 회의에 참여하는 방식은 스마트게더링 서버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받는 전화받기 방식과 참여자가 가상 회의실로 전화를 거는 전화걸기 방식 등 2가지다. 두 방식 모두 '초당 1.2원 곱하기 참여자 수' 이용요금이 부과되며 회의 개설자가 소속된 기업에 매달 합산 청구된다.
SK텔레콤은 지난달 자사의 다자간 음성통화 서비스인 T그
SK텔레콤은 스마트게더링 출시를 기념해 시스코와 함께 기업고객을 위한 각종 설명회를 열고 가입 기업고객에게 선착순으로 3개월 간의 계정료를 면제해주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경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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