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알레르기 천식 환자가 급증하면서 병의 원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알레르기 천식이란 외부의 알레르겐을 흡입해 발생한 알레르기 염증과 기관지 근육의 이상으로 인해 기관지의 팽창과 수축이 반복되는 질환이다. 호흡 곤란, 천명, 기침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난다.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은 주로 주거 식생활 형태의 변화, 공해, 새로운 원인 물질의 증가 등이다. 특히 집먼지 진드기나 꽃가루, 애완견의 털, 곰팡이, 곤충 부스러기 등과 같이 호흡기를 통해 흡입되는 종류의 것들이 천식을 유발한다.
따라서 이에 대한 적절한 대처법을 숙지하면 알레르기 천식을 예방할 수 있다. 애완견을 기르는 사람이라면 동물 알레르겐 노출을 줄이면 예방이 가능하다. 애완견은 일주일에 2회 이상 목욕을 시켜 청결함을 유지해야 한다. 또 천 소파는 가죽소파로 바꾸고 바닥에 까는 카펫은 나무 재질로 된 것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알레르기 천식은 만성적이고 자주 재발되는 특징을 지닌다. 따라서 증상을 잘 조절하고 폐를 정화해 일상생활을 건강히 유지하고 치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 그렇구나"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 예방이 최선"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 가을이 제일 두렵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