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야할 제품도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어서 막막한 예비부부들 많을텐데요,
김경기 기자가 알뜰히 혼수를 준비하는 방법을 전해드립니다.
혼수를 준비할때 가장 중요한 품목 중 하나는 가구입니다.
가구는 매장마다 가격 차이가 큰 만큼 꼼꼼한 비교가 필요합니다.
발품을 팔아 매장을 방문하면 곳에 따라서는 온라인 가격 비교 사이트보다 저렴한 제품을 살 수 있습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시중가보다 20% 가량 싼 일산이나 마석 등 가구 단지가 비교적 저렴한 곳입니다.
인터뷰 : 김신곤 / 일산 가구거리 업체 전무
-"여기는 지금 구매 자체를 대량으로 구매해서 저가로 판매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매장에서 반드시 같은 브랜드 제품만 판매하지는 않기 때문에 A/S가 보장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냉장고나 TV 그리고 세탁기는 대형 유통매장이나 모델하우스에 일정기간 전시한 뒤 판매하는 진열 상품을 이용해 볼 만 합니다.
시중 가격보다 20% 이상 저렴하면서도 품질면에서는 새 제품과 별 차이가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입니다.
특히 대형마트가 진행하는 진열 상품 특판 행사에서는 30% 이상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인터뷰 : 송희강 / 홈플러스 가전팀
-"진열 상품 대축제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종종 진열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있어서 매장에 자주 들러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 직원에게 연락처를 미리 적어주면 진열 상품을 판매할 때 먼저 연락을 해주는 혜택도 있다는 설명입니다.
인터뷰 : 김경기 / 기자
-"전문가들은 무엇보다도 미리 어떤 물건을 살 것인지 꼼꼼히 따져본 뒤 예산 규모에 맞춰 비싼 물건부터 하나씩 사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합니다. mbn뉴스 김경기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