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의 여름 특수가 실종되고 가을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18일 "이달 상반기 이불커버와 이불솜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36.5%, 49.6% 신장하는 등 가을 침구 매출이 급증했다"며 "또 일교차가 커지면서 간절기 의류 매출도 스웨터가 16.4%, 카디건이 22.5% 증가했고 따뜻한 음료인 분말·액상차도 매출이 35.6% 신장했다"라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8월 서울 평균 기온은 25.8℃로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6℃ 낮다.
보통 여름 상품은 7월에 매출 비중이 가장 높고 8월 중순부터 수요가 감소하지만 올해의 경우 여름 상품은 5월에만 반짝 특수를 누렸을 뿐 6월에서 8월까지는 매출이 지속적으로 감소했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올해는 바캉스 특수가 실종되며 여름 시즌이 일찍 마무리된 상황"이라며 "38년 만에 이른 추석에 맞춰 가을 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여름 특수 실종, 벌써 가을이네" "여름 특수 실종, 올여름은 좀 짧은 것 같다" "여름 특수 실종, 장사하는 사람들은 속 타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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