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오는 5일 본점 7층에 남성 전문관을 새롭게 문 연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11년 업계에서 처음으로 국내 최대, 최고의 남성 토탈 라이프스타일 공간인 강남점 남성전문관을 선보인 신세계백화점은 60여개의 브랜드를 갖춘 남성전문관을 또 한번 선보인다.
이어 오는 9월말에 선보이게 될 6층 남성명품관까지 오픈할 경우 총 100여개의 풀라인 브랜드를 갖춘 국내 최고 수준의 남성전문관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여성 못지 않은 패션감각과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를 우선시 하는 30대~50대 남성들이 백화점의 핵심 소비계층으로 부상해 본점 남성전문관을 새롭게 구성한다"고 말했다.
실제 최근 남성들은 중저가 패션잡화부터 가격이 높은 패션 의류까지 쇼핑 영역을 넓히기 시작했고, 신사, 골프, 스포츠 등 전통 남성 강세 장르를 비롯 명품 구매 비중까지 높이고 있다. 그 결과 2007년 23%에 머물던 매출 비중이 올 7월 32%까지 치솟았다.
본점 남성전문관은 '씨티 스케이프'라는 콘셉트로 새롭게 구성된다.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클래식 브랜드존에는 갤럭시, 빨질레리, 란스미어의 정장은 물론 신진작가들의 패션과 아트작품을 만날 수 있는 갤럭시라운지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트렌디한 컨템포러리 브랜드존에는 타임옴므, 산드로옴므, 클럽모나코가 신규 오픈한다.
또 신세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이탈리아 프리미엄 편집숍인 IMZ 프리미엄 매장을 비롯, 서울컬렉션에서 인정받은 정두영 디자이너의 반하트디알바자도 들어올 예정이다.
남성전문관에서 함께 선보이게 될 골프 브랜드들도 트렌드에 맞춰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신세계 직영 골프전문관에서는 마루망, 혼마, 뱅, 댄스 위드 드래곤, 마크앤로나 등 다양한 프리미엄 클럽과 용품을 선보인다.
프로골퍼가 늘 상주해 PGA 스윙 분석 시스템과 골프존 비전을 갖춘 시타실에서 1:1
이진수 신세계백화점 본점장은 "지난해 오픈한 컨템포러리 전문관 4N5, 올해 프리미엄 식품관 푸드마켓에 이어 이번 남성전문관까지 풀라인 MD 구성을 통해 고품격 대표 백화점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