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달 내수 6040대, 수출 6327대 등 총 1만2천367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2.6% 늘어난 것이다.
내수 판매는 휴가와 부분파업으로 인한 생산 차질에도 작년 7월 대비 18.7% 늘었다.
SM5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내수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2648대가 팔린 SM5는 지난달 초 선보인 SM5 디젤 효과에 SM5 플래티넘, SM5 TCE까지 실적이 개선되며 올 들어 최대 판매를 달성했다.
해외 판매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6.7%, 전달보다는 114% 증가했다. QM
박동훈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부사장)은 "공장 휴가로 인한 생산일정 감소와 QM3의 수입물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실적이 전년보다 좋아졌다"며 "상품성 개선을 통해 내수시장에서 점유율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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