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 전용 음악 서비스 '삼성 뮤직'이 국내 출시 6개월만인 24일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삼성 뮤직은 삼성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음악을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독점 음원을 포함해 350만여 곡의 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월정액을 포함해 다양한 가격 정책을 운영 중이다.
이 중 CD 음질 4배 수준의 초고음질 콘텐츠인 'UHQ' 음원은 1만7000여곡으로 갤럭시 S5와 갤럭시 노트3 등 최신 스마트폰의 고음질 재생 기능을 이용해 들을 수 있다.
인디부터 월드 뮤직까지 다양한 장르별 음악, 연대별로 인기곡과 앨범을 모아놓은 시대별 음악 등을 통해 취향에 맞게 감상이 가능하다. 2주마다 업데이트되는 무료 스트리밍 이벤트로도 다양한 테마의 음원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빅뱅, EXO 등과 연계해 최신 음원 독점 공개를 비롯해 무료 다운로드, 쇼케이스 등의 프로모션을 시행하고 있다.
삼성 뮤직은 삼성앱스와
홍원표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사장은 "삼성 뮤직의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을 추진해, 앞으로도 삼성 뮤직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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