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이달부터 캐나다 '베스트바이 FUTURE SHOP' 130개의 매장에 차량용 블랙박스 'THINKWARE DASH CAM' 판매를 시작, 캐나다 시장 공략에 나선다.
'THINKWARE DASH CAM'은 베스트바이 FUTURE SHOP 매장 중앙부에 단독 존으로 입점됐으며 방문 고객은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팅크웨어는 캐나다에 이어 9월 미국 최대 전자제품 유통망인 베스트바이의 50개 매장과 온라인에서도 'THINKWARE DASH CAM'을 출시하며 해외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베스트바이에 입점한 블랙박스는 전세계적으로 출시된 제품들 중 단 2개 회사만 선정됐으며 국내 업체 중에서는 팅크웨어가 유일하다.
북미에 출시한 'THINKWARE DASHCAM'은 국내 아이나비 블랙박스를 현지에 맞게 개발한 제품으로 ▲ THINKWARE DASH CAM F550 ▲ THINKWARE DASH CAM H100 ▲ THINKWARE DASH CAM X300 총 3종의 제품이다.
팅크웨어는 북미에서 블랙박스에 대한 개념 확산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모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캠페인과 노출로 해외 블랙박스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낼 전망이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베스트바이와 아마존 등 해외 최대 유통망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며 "북미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로 글로벌 블랙박스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3년 북미 자동차 신차 판매 대수는 약 1700만대로 매년 꾸준한 증가세에 있으며, 누적자동차등록대
자세한 내용은 팅크웨어의 글로벌 블랙박스 브랜드 사이트(www.thinkwaredashcam.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경닷컴 최익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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